자유게시판
답글쓰기
화장하기 어려운 계절이 바로 여름이 아닐까 싶어요..ㅜㅜ기초화장품만 바를라 쳐도 땀이 나기 시작하면 색조화장은 엄두도 내지 못하게 되는것 같은데요.
여름철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속력!!!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덧바르는 방법으로 여름철 깔끔한 이미지를 유지할수 있어요~
겨울철에 했던 메이크업 그대로 무거운 질감의 화장품으로 여름에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수시로 땀이 흘러내려 화장이 밀리거나 들뜨기 쉽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워터 프루프 기능의 화장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특히 뜨거운 해변이나 수영장으로 물놀이를 간다면 워터 프루프 기능 화장품은 필수죠~!
하지만 워터 프루프라 하더라도 직접적인 물에 완벽하게 화장을 유지시켜주는 것은 아닌데요.부지런하게 덧바른 것이 가장 바람직한 여름철 화장법이라고 해요.
자외선 차단 기능이 들어있는 파운데이션, 팩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에는 스틱타입, 스프레이타입 등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문제없는 자외선 차단제가 많이 나와서 수시로 바르기에 편한 제품을 골라서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프레이 타입이보송보송하니 쿨링효과도 있어서 좋더라구요~!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 간격으로 덧바르는 것이 좋다는거 아시죠??햇볕에 오래 노출되어 있을 경우 얼굴이 벌겋게 익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중에도 가장 좋은방법이 쿨링 스프레이를 이용하는 것!! 쿨링 스크레이는 피부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역할을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데요. 얼굴의 온도가 올라갈수록 피지 분비량이 높아지며 모공이 넓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의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아요.
TIP - 오랜 시간 야외활동을 한 날에는 냉찜질이나 알로에, 감자팩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아요. 틈틈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도 피부건강을 돕는 방법!!
업로드파일 추가/삭제 * 가능업로드수 2개